메타 플랫폼스는 4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했으며, 특히 유럽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률이 눈에 띄게 높았습니다.
메타 플랫폼스의 2023년 4분기 실적은
매출액이 401억 달러로 전년 대비 24.5% 증가하였으며, EPS는 5.46달러로 전년 대비 210.2% 증가하였습니다. 이는 컨센서스 대비 각각 2.8%, 8.6% 상회하였습니다.
영업이익은 16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6% 증가하였으며, 이는 매출 성장 및 비용 감소 영향에 의한 것입니다. 광고 노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% 증가하였고, 광고당 평균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2% 상승하였습니다.
2024년 총비용은 940억~990억달러로 전년 대비 6.6%~11.3%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, CAPEX 가이던스는 2024년 CAPEX 300억~370억 달러(YoY +10.0%~+35.7%)로 예상됩니다.
글로벌 광고 경기 회복에 힘입어 광고 수요가 확대되었고, 2024년 1분기에도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.
또한, 주주 환원 규모 확대를 통해 밸류에이션 부담을 완화하고 있으며, 주당 50센트의 첫 배당금 지급과 5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습니다. 이러한 결과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.
메타 플랫폼스는 2024.2.2일 장전 +16.9%가 상승한 461.61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.
메타 플랫폼스의 비즈니스 구조
메타는 소셜 미디어, 메시징, 메타버스,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비즈니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이 중에서도 소셜 미디어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, 광고 수익이 주요 수익원입니다.
메타는 인공지능(AI) 기술과 메타버스 개발에 크게 투자하고 있습니다. AI는 메타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하고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, 콘텐츠 추천, 광고 타게팅, 언어 번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메타버스는 가상 현실에서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인터넷 공간으로, 메타는 이를 통해 사람들이 더 몰입감 있고 연결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. 이 두 분야는 메타의 장기적인 성장 전략의 핵심 요소로,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.
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해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 Tech Market Reports는 메타버스 중심의 생성형 AI 시장이 2032년까지 4억 3천만 달러에 이르며, 현재보다 연평균 31% 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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